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유기농 새싹보리
    내 몸을 살리는 음식 2020. 3. 17. 22:06

    오늘은 제가 새싹보리에 대해 말씀드릴께요!

    새싹보리는 다양한 영양성분을 가져

    최근 사람들에게 주목받고 있어요.

    이웃분들 중에 벌써 드시고 계신

    분들도 계실 것 같은데요~

    오늘은 제가 새싹보리먹는법을 알려드릴께요.

    ● 새싹보리는?

    보리의 어린 순으로 싹을 틔운 뒤

    10cm 이상 자란 어린잎.

    ● 새싹보리의 영양성분

    사포나린, 클로로필, 미네랄 12종, 비타민 8종,

    폴리페놀, 식이섬유, 아미노산 10종, 루페올린

    폴리코서놀, GABA 등

    *출처:Preventive and Therapeutic Role of Functional

    lngredients of Barley Grass for Chronic

    Diseases in Human Beings

    *Oxid Med Cell Longev.

    [2018]농촌진흥청 보도자료[농촌진흥청 작물 기초기반과[2015]]

    새싹보리는 이름 그대로 보리의 어린잎을 말해요!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 등

    다양한 영양성분을 함유하고 있답니다.

    최근에는 이런 새싹보리를 이용해서

    겉절이 김치도 담가 먹고

    묵 무침이나 시금치무침도 먹는다고 해요ㅎㅎ

    그래서 저도 요리에 활용해서

    새싹보리를 먹어보려고 했는데

    사실 요리를 정말 못해서..

    요리해서 먹긴 힘들더라구요ㅠ

    그래서 조금 더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새싹보리분말을 선택했어요!

    간편히 새싹보리를 드시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제가 새싹보리분말을 활용한

    새싹보리먹는법을 알려드릴께요ㅎㅎ

     

    제가 구입한 새싹보리분말은

    자연지애에서 나오는

    유기농 새싹보리분말이에요!

    폴란드의 유기농 재배지에서 생산된

    유기농 새싹보리를 이용한 제품이에요.

    인공첨가제와 염료가 들어가지 않았다고 하더라구요.

    참고로 여러분!

    유기농에 관해서 한 가지 말씀드리면,

    유기농 과일, 야채와 일반적인 방식으로 생산된

    과일, 야채의 영양성분이 차이가 난다는 사실! 알고계신가요?

    유기농 과일, 야채는 일반적으로 생산된 과일, 야채보다

    좋은 성분이 19~64% 포함되어 있다고 해요:)

    앞으로 유기농으로 챙겨 먹으려고 노력해야겠어요~

    *출처: British Journal of Nutrition/ 농식품정보누리

     

     

    Previous imageNext image

     

    NHS 비가열 공법

    'Non heating System'의 줄임말로,

    열처리가 아닌 선진 기술로 미생물을 통제해

    영양분 손실을 최소화한 제조공법.

    그리고 제가 특별히 마음에 들었던 점은,

    NHS 비가열 공법으로 제조되었다는 점이었어요.

    새싹보리는 열에 약하기 때문에

    고열에서 제조하게 되면 영양분이 손실될 수 있어요.

    그렇지만 이 제품은 가열하지 않는 공법을 이용해

    새싹보리의 영양분 손실을 최소화했더라고요~

    그래서 더 마음에 들었어요ㅎㅎ

     

    무엇보다도 이렇게 분말 형태의 제품은

    대장균이나 금속성 이물 같은

    안전에 대한 부분을 빼놓을 수 없는 것 같아요.

    이 제품은 대장균은 불검출,

    금속성 이물은 기준치 적합 판정을 받았어요!

    잔류농약 320종까지 모두 불검출 된 제품이라

    마음이 한결 놓이더라고요.

     

     

    새싹보리먹는법은 물 200ml에

    티스푼 (약 1.5g) 2~3스푼을

    취향에 맞게 섭취하시면 돼요.

    우유나 요거트, 샐러드에 넣어 활용하셔도 좋답니다.

    새싹보리분말 드시고 계신 분들은

    나만의 새싹보리먹는법도 공유해주세요~~

     

    '내 몸을 살리는 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로니아효능&먹는법  (0) 2020.03.17
    저분자콜라겐  (0) 2020.03.17
    비트의 효능부터 먹는법  (0) 2020.03.17
    모링가 효능&모링가잎 분말  (0) 2020.03.17
    핑거루트 효능, 먹는법  (0) 2020.03.15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