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자연식과 건강식의 효능
    내 몸을 살리는 음식 2020. 2. 3. 01:59

     

     

    오늘날 40~50대에 가장 많이 발병되는 질병이 고혈압, 당뇨병, 동맥경화, 고지혈증이다. 이런 것들이 발전되면 암에 걸리게 되는 것이다. 요즘은 예전과 다르게 서구화된 식습관 때문에 젊은 층에게서도 이러한 병들이 무서운 속도로 퍼지고 있다. 사람은 몸이 아프다는 신호를 우리에게 미리 알려준다. 즉 만성병은 어느 날 갑자기 찾아오는 것이 아니라, 처음에는 감기, 변비, 만성피로, 알레르기 비만 등이 나타나면서 점차 만성병의 단계로 넘어가는 것이다.

     

     

    그렇기에 병에 걸리기 전에 우리는 체질 개선을 하여야 한다.

     

    올바른 자연식이란?

    올바른 자연식을 선택하기 위해서는 자연식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 독버섯도 자연식이지만 우리 몸에 좋지 않은 자연식인 것처럼 잘못된 건강 상식은 오히려 백해무익한 식품들만 섭취하는 꼴이 된다.

     

     

    우리 몸이 건강하려면 먼저 체질 개선이 필요하다. 체질이 개선되면 병의 치료뿐만 아니라 자연 치유력도 높여준다.

    즉, 자연식이란 자연 치유력을 높이는 것을 말한다.

     

     

     

    자연식과 건강식

     

    자연식은 말그래도 자연식품에 기초를 두는 채식을 말하는 것이고, 건강식은 나쁜 물질로부터 몸으로 배출해주는 음식을 말한다. 우리는 자연식과 건강식의 조화를 이루어 음식을 섭취하여야 한다.

     

    감기가 걸리는 원인은 무엇일까? 

     

    현대의학에서는 감기의 원인을 바이러스에 있다고 한다. 의사들과 과학자들은 바이러스를 제거하기 위해 백신 개발과 약제를 만드는데 정신을 쏟는다. 즉, 대부분의 사람들은 감기가 외부의 영향으로만 걸리는 줄 알지만, 사실 감기의 근본적의 원인은 사람의 체질에도 있다. 이 말이 무슨 말이냐? 우리의 장기 중에 장에는 많은 미생물들이 존재한다. 그중에서 건강한 균이 장 안에서 균형이 깨지면 몸 안에 병적인 박테리아가 증식 하여, 박테리아가 바이러스가 되어 몸속 피로 들어가 감기를 유발시킨다. 감기에 걸렸을때는 고기, 달걀, 우유, 백설탕 같은 먹지말아야될 음식 들이 있다. 이런 음식들은 장안에 산소를 빼앗고, 노폐물으 남기어 좋은 균의 번식을 막는다. 더불어 몸이 찬 사람은 홍삼(인삼)을 섭취 하여 감기에 빠른 회복효과를 누릴수 있다.

     

     

     

    만성 피로

     

    문명이 빠르게 발달함에 따라 현대인들은 피로 누적으로 인한 만성 피로에 시달린다. 만성피로에서 해방 되기 위해서는 육류 섭취및 화학 조미료의 섭취를 줄이고, 체식 또는 인삼을 먹어 간과 신장의 기능을 강화 시켜 몸의 저항력을 높이면 해결이 된다.

     

     

     

    변비의 원인

     

    변비에 걸리게 되는 가장 큰 원인은 육류의 과잉 섭취와 단것을 많이 섭취하는 것이다. 먼저 단것을 많이 먹게 되면 위나 장의 벽이 처지게 되어 내용물이 잘 이동을 못하고 변비에 걸리게 되다. 변비를 낫기 위해서 변비 약을 먹게되면 잠깐은 효과가 있을지 몰라도 화학제품인 변비약은 나중에는 변비를 더 심하게 할수있다. 의사들은 물을 많이 마시는것을 권장하고, 잠을 자는 시간을 바꾸는 것을 권장한다. 가장 좋은 것은 육류,백설탕, 화학 조미료 보다 건강한 식품을 섭취하는것이다. 변비가 해결되면  또 하나의 장점이 있는데, 머리가 맑아지고, 충분히 잠을 잘수있어, 피로가 누적 되지 않는다.

     

     

    이처럼 체질 개선이 건강에 얼마나 많은 도움을 주는지 알아 보았다. 다음에 더 좋은 내용으로 찾아 뵐게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