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운동하면 피부가 좋아지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피부 2020. 1. 18. 13:51

     

    운동은 기초체력과 근력을 높여주는 것 뿐만아니라 피부의 여러방면으로도 도움이 됩니다.

     

     

    그렇다면 운동과 피부는 어떤 관계가 있는지 오늘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염증수치 빛 코르티솔 저하

     

    건강한 피부엔 염증이 잘 생기지 않습니다.

    운동을 하면 우리몽에서 항 염증물질 분비를 촉진 하게되는 이 물질은'마이오카인'이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운동을 하면 마이오카인이라는 성분 분비가 활발해지고 덕분에 염증 수치가 높아지지 않아 여드름이 악화되지 않고

    깨끗한 피부를가질 수 있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운동은세포 활성도를 높여 더욱 건강한 피부를가질 수 있게 됩니다.

     

    원활한 혈액순환으로 신선한 산소전달

    운동을 했을 때 온 몸에 피가 잘도는 느낌 받아보신적 있나요?

     

    실제로 운동은 혈액 순환을 활발하게 만들어 주게 되어 산소를 빨리 전달하게 되고, 이 때문에 피부에도 신선한 산소가 더 잘 전달 되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운동을 했을때 피부에도 건강한 영향을 미치겠죠?

    무조건 뛰고 호흡을 차는 운동만이 피부를 좋게 만들어 주는것이 아니라 가벼운 걷기나 스트레칭 역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도와 줍니다.자기전에 가벼운 스트레칭이나 산책도 피부건강을 챙길 수 있는 방법입니다.

    운동도 적당하게!

    모든운동이 피부에 도움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너무 과한 운동을 했을시 오히려 피부가나빠지는 경향도 있으니 운동은 적당히1시간이내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격한 운동을 했을 시 코르티솔의 분비가 커지고 체내 활성 산소가 많아지면서 피부가 나빠질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